국민 내일배움카드 즉시 발급받자!

국민 내일배움카드 즉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급하게 훈련신청을 해야 하는데 카드 발급이 늦어지면 곤란하시죠. 내일배움카드 오늘 바로 발급받고 내일 당장 수업받으로 가시면 됩니다.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즉시 발급받자!

국민 내일배움카드 제도란 훈련이 필요한 전 국민이 신청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직접 발품팔아 다녔지만, 현재는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구직 중인 취업생, 실업, 또는 영세 사업자 등을 기준으로 일정한 금액을 지원합니다. 지원범위 내에서 훈련비의 45~85%가 국비지원 됩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즉시 발급가능한 은행은 농협과 신한은행이 있습니다.

온라인은 일주일이 필요하지만, 오프라인으로 발급확인서만 발급받으면 즉시 가능합니다. 방법은 아래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온라인 신청(일주일 소요)

첫 번째 국민 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신청은 3~7일정도 소요됩니다.

고용노동부 HDR-Net으로 접속해 발급 신청됩니다. 또는 농협이나 신한카드사 홈페이지에서 내일배움카드를 검색합니다. 온라인 신청 시 신용카드는 일주일 걸리지만, 체크카드는 직접 해당 은행을 방문하면 3일 안에 받을 수 있습니다. 일주일 정도 느긋하게 여유 있는 분은 온라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HRD-Net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그 외에도 신한카드사 홈페이지나 농협에 내일배움카드라 입력하면 해당 페이지가 나옵니다.

회원가입 > 간편하게 본인인증 >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약관동의 후 카드 발급 진행하면 됩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오늘 발급받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클릭합니다. 지원대상을 확인후 절차대로 지원하시면 됩니다.

내일 배움카드 즉시 발급
국민 내일배움카드 즉시 발급받자!



2. 오프라인 신청(당일 발급 가능) 방법

두 번째로 국민 내일배움카드 즉시 발급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여유있게 신청하면 좋지만 상황에 따라 수업과정에 따라 국민 내일배움카드가 즉시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카드가 급하신 분들은 오프라인 방법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즉시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민 내일배움카드 발급 전에 워크넷에 구직신청이 되어야 합니다. 만약 등록이 안되었다면 등록 후 진행합니다.

  1. 워크넷 구직신청
  2. 발급확인서 확인후 출력
  3. 은행방문

은행 방문 전 체크하기

신분증발급확인서 2가지를 지참하고 해당 은행을 직접 방문합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는 당일 발급되지만, 당일 사용은 불가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사용은 발급한 다음 날부터 사용가능합니다.

발급확인서온라인으로 HDR-Net 카드발급 탭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방문 전에 은행과 전화상담합니다. 해당 은행에 발급가능한 지, 그리고 국민 내일배움카드 재고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방문합니다.

※ 만약 온라인 신청을 한 상황이라면 취소가능합니다. 만약 이미 발송되었다면 국민 내일배움카드 반송 신청 후, 은행에서 발급 받으면 됩니다.






함께보기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