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실거래가 조회방법/ 1분만 투자하세요!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방법입니다. 국토부 사이트 접속 > 실거래 건물선택 > 건물 주소입력 > 검색하면 간단하게 1분 만에 조회가능합니다.



순서


부동산에는 개별공시지가, 표준지공시지가, 실거래가, 호가 등 하나의 상품에 다양한 가격이 있습니다. 오늘은 액면 그대로 사고팔 때의 가격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매매로 주택을 포함한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토지, 상가, 분양권 등의 거래내용을 30일 내로 의무 신고합니다. 의무 신고의 내용 중에는 매매건물의 실제 금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금부터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방법으로 실제 거래된 가격을 조회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관련 글 함께 보기 kb 부동산 시세가 조회방법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 사이트의 장점은 타 사이트와는 달리 모든 부동산의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토부는 무엇보다 정부 산하기관이 운영하는 곳입니다. 아파트는 물론 단독주택, 다가구, 오피스텔, 토지나 분양권 및 이주권 등 모든 종류의 부동산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PC접속 방법

  1.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접속합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방법

2. 실거래가를 조회할 매물을 선택합니다.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분양/입주권, 공장/창고, 토지 등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아파트를 선택해보겠습니다.


국토부 실거래 조회 사이트

3. 아파트의 주소를 입력 후 검색합니다.

결과가 바로 아래에 나옵니다. 원하는 아파트를 클릭하면 실거래가 가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토부 사이트

4. 참고로 저는 서울 강남 논현동 이편한 세상 apt의 실거래가 조회를 확인해봤습니다. 오른쪽에 실거래가 상세정보가 나타났습니다.


국토부 실거래 사이트


※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PC나 모바일 앱에서도 방법은 위와 동일합니다.


모바일 앱 접속

핸드폰 운영체제에 따라서 실거래가 앱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모바일앱은 따로 회원가입 하거나 로그인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PC와 동일한 방법으로 매물로 아파트를 선택했습니다. 주소를 검색한 후 실거래가를 확인합니다.


모바일 국토부 실거래가앱

내 집 마련을 위해 현금으로 직접 매매하는 분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 내 집 마련을 위해 대출하는데, 실거래가는 대출 한도를 측정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바로 대출 기준이 바로 이 아파트 실거래가입니다.


오늘은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방법으로 PC와 모바일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참고 사이트

참고로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외에도 KB 부동산, 네이버 부동산, 호갱노노, 아실 등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들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확인 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사이트입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외에도 투자할 때 좋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용 방법은 위의 설명한 것과 동일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국민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 2가지




Leave a Comment